본문 바로가기

행복화분

어떤 화초든 물주는것을 이때 하면 많이 화초를 버린다.

반응형

오늘은 날씨가 넘 좋은 주말입니다.

불금인 오늘 열심히 일한자는 쉴수 있는 권한이 있다. 즐거운 불금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가족과 같이 하는 주말 토요일이군요.

그럼 아무리 잘 심는 화초라도 관리가 관건인데 어떻게 해야 아주 잘 키울수 있을까요?

일단 어떤거든지 처음 접한건 많은 경험이 필요하는다것 아실겁니다.

저 또한 이 글을 쓰기 까지 많은 화초를 이렇게 심고 안타깝게도 많은 화초를 죽이고 왜이렇지 하면서 고민을 아주 그것도 이렇게도 심고 저렇게도 심어보기도 해보고 무수히 많은 꽃과 나무와 작은 화분을 심다보니 일단 화초마다 자라는 환경이 모두 다른기 때문에 같은 화초를 이집에서 저집에서 키워도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화초를 많이 죽이는것은 아마도 봄,가을은 쉽사리 화초를 잘못 키우는것은 드문일입니다.

의외로 보통 여름철에 화초를 많이 죽이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지켜야할 수칙을 안지켜서 안타깝께도 잘 키우던 화초를 일어 버리는일이 발생 됩니다.

첫째 여름날에는 물을 주실때는 모든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귀가 할때가 바로 화초가 필요로 하는 물을 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근데 이게 안지켜져서 애지중지 키우던 화초를 잃어 버리는 일이 발생이 되는 겁니다.

왜 여름에 화초를 봄과가을보다 많이 죽이는 일이 발생 되는건 출근을 한다던가 외출을 한다던가 기타 등 일을 보러 나갔다 오는 일이 생기면 보통 더운 여름에 문을 닫고 나가면 보통 집안에 온도는 급 상승을 할것입니다.

퇴근후나 저녁에 물을 주는것과 아침에 나가면서 물을 주는건 너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집안에서 여름에 아침에 주고 출근을 하는 화초는 바로 시간이 흐르면서 집안의 온도가 급상승 즉 화분의 물의 온도도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습하고 화초의 뿌리는 상당히 고통을 받을거라 믿습니다.

간단한 예로 들자면 겨울에 화초가 춥다고 물은 뜨겁게 하여 따뜻하라고 화초에게 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아마도 이쁘게 키우던 화초는 오랜기간 보지를 못할겁니다.

이렇게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던 물주기가 이건만 해결해도 반정도 화초를 키우는 전문가가 될것입니다.

아참 겨울에는 보통 얼려서 이쁜 화초를 죽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 또한 갑자기 추워져서 대처를 못해 아끼던 화초를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내 온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화초의 한쪽이 물러지듯 흐물흐물 반대쪽은 멀쩡 이정 바로 햇빛을 봄,여름,가을 동안 잘 쬐면서 자란 자리 이지만 분명 겨울에는 창가의 냉기는 바로 화초를 죽이는 경우가 발생된다고 알고 계실겁니다.

이렇게 두가지만 잘 지켜도 화초를 아주 오랫동안 전문가 처럼 잘 키울수 있습니다.

내일 주말 미리미리 베란다 내지 집안에서 키우는 화초를 물 한번 주면서 겨울이 오기전 미리 월동 준비를 하시는건 어떠 합니까?

화초를 키우실때는 절대 금물인것은 찔금찔금 물을 주면 안된다는것입니다. 윗 부분에 물이 고여서 썩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작 화초 뿌리에는 물이 전혀 닿지 않은 현상이 발생 되므로 나는 물을 주었는데 화초는 신기 하게도 밑에는 물려지고 위에는 말라가는 일이 발생됩니다. 아마도 경험을 해보신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알으셨으니 이쁜 화초를 잘키우시기 바랍니다.

지금 위 내용은 화초를 많이 심고 많이 키우다 보니 생기는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재능을 나누면 좋을거라 생각하며,꾸준히 화초를 심다 보면서 우리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또 화초 관리법의 재능을 나누겠습니다.

물은 화초나 사람이나 모두에게 아주 중요한것입니다.

 

반응형